/사진=머니S DB

주요 가상화폐(암호화폐)가 11일 오전 9시 기준으로 상승세를 나타냈다.
이날 암호화폐거래소 코인원에 따르면 암호화폐 대장격인 비트코인의 시세는 전날 같은 시간대 대비 10만6000원(1.48%) 상승한 726만6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 골드(5.73%, 6만7400원) ▲이오스(5.09%, 5780원) ▲오미세고(3.63%, 4000원) ▲이더리움(3.08%, 22만7500원) ▲스트리머(2.86%, 36원) ▲질리카(2.5%, 41원) ▲퀀텀(2.46%, 4160원) ▲이더리움 클래식(1.88%, 1만3010원) ▲라이트코인(1.88%, 6만2450원) 등은 상승세를 나타냈다.


가장 큰 상승세를 보이는 암호화폐는 아이오타다. 아이오타는 전날 같은 시간대 대비 7.15% 상승한 659원에 거래되고 있다.

반면 ▲제로엑스(-1.68%, 645원) ▲카이버 네트워크(-0.68%, 436원) ▲비트코인 캐시(-0.65%, 53만8500원) 등은 하락세를 나타냈다.

가장 큰 하락세를 보이는 암호화폐는 리플이다. 리플은 전날 같은 시간대 대비 2.19% 하락한 312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거래금액 기준으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순으로 가장 활발한 거래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