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주 광산갑 이용빈 위원장(오른쪽 2번째)이 ‘2018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한국인’ 사회 부문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광주 광산갑 지역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광주 광산갑 지역위원장이 2018 아시아스타마케팅컨벤션에서 '2018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한국인' 사회 부문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아시아인재과학원과 국가브랜드진흥원, 한국SNS기자연합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메인피디와 ㈜코그미디어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성남시 밀리토피아 호텔에서 한국, 중국, 일본, 러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스리랑카 등의 국가가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용빈 위원장은 사회 부문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 위원장은 지난 2005년부터 현재까지 광주이주민건강센터 설립과 무료진료활동으로 이주노동자, 다문화가정, 난민 등의 건강을 돌보는 활동을 지속해 왔다.


또 틔움키움광주전남네트워크 이사장으로서 저소득계층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건강을 돌봐왔다.

특히 2014년부터 광주 광산구청 경로당 건강지킴이 사업에 참여해 매주 1회 경로당 방문하는 등 지역사회봉사에 대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올해 정치 부분에서는 더불어민주당 김영주, 정세균 국회의원 등이 수상하는 등 경제, 사회 행정 등 각 부문에서 솔선수범한 인사들이 수상했다.


한편 2018 아시아스타마케팅컨벤션은 '자랑스러운 아시아 인물대상',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한국인대상', '아시아 대표기업 브랜드대상'이 구체적인 훈격별로 엄정한 심사를 거친 후 시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