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창립(10월 24일) 2주년을 맞아 역대 최대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10월 한 달간 1400여 상품에 대해 1+1, 2 +1, 덤증정 등 역대 최대 파격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편의점이 2500~3000여 종류의 상품을 취급하는 것을 감안하면, 10월 한 달간 이마트24 상품 2개 중 1개는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셈이다.
이마트24는 기본적인 1+1, 2+1과 함께 요일별 테마 상품 할인, Fresh Food 타임세일, 행사상품 신용카드 추가 할인, 차별화 상품 파격 덤 증정 등 고객들이 보다 즐겁고 알뜰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특히 고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하나 더 증정(+1) 행사 상품이 1100여개로 상당부분을 차지하도록 구성했다. 카테고리별로는 ▲간편/기호식품 250여종 ▲과자/빵 220여종 ▲음료 200여종 ▲유제품 190여종 ▲가공식품 120여종 ▲아이스크림 80여종 ▲비식품 170여종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으로 행사를 기획했다.
또한 이마트24는 10월 한 달 동안 요일별 테마 상품을 정해 ‘그 날엔 하나 더 드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매주 ▲월요일 핫바데이(핫바 14종) ▲화요일 탄산음료데이(코카콜라, 칠성사이다 슬림캔) ▲수요일 당충전데이(젤리, 푸딩, 아이스크림, 유제품 등 17종) ▲목요일 간식데이(치즈, 냉동간식 2종) ▲금요일 안주데이(냉장/냉동안주, 치즈, 하몽 등 8종) ▲토/일 나뚜루데이(나뚜루 파인트9종)에 해당 상품을 1+1으로 구매할 수 있다.
고객들의 생활 패턴에 맞춰 바쁜 월요일은 허기를 달래고, 화요일은 답답해진 마음을 탄산음료로 시원하게 정리하고, 지쳐가기 시작하는 수요일은 달콤한 상품으로 당을 충전하고, 금요일과 주말에는 맛있는 안주로 가볍게 한잔 하라고 제안하는 등 스토리를 담아 이번 요일별 테마 상품을 선정했다.
이마트24 창립 이래 최대인 1억원 상당의 경품을 내건 ‘이마트24가 1억원을 쏩니다’ 이벤트는 10월 중순까지 지속 진행된다. 오는 15일까지 이마트24에서 상품 구매 시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로 적립하는 고객은 자동으로 응모된다. 기간 종료 후 무작위 추첨을 통해 ▲가맹점 창업 지원(4000만원 상당) ▲생활비 지원(이마트24 e쿠폰 100만원씩 36개월 제공) ▲교통 지원(그랜져IG 제공) 중 하나를 당첨자가 선택할 수 있다. 당첨자는 창립 기념일인 오는 24일에 발표 예정이다.
또 매일 2200명에게 1000원을 선착순으로 선물하는 얼리버드 초성퀴즈 이벤트도 지속 진행한다. 같은 기간 매일 오전 8시부터 이마트24에서 2000원 이상(담배, 서비스상품 제외) 결제 시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로 적립하면 고객의 앱 이벤트 페이지에 100% 당첨 초성퀴즈 응모권이 생성된다. 이후 퀴즈를 풀면 1000원 e쿠폰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얼리버드 선착순 이벤트는 1인 1일 1회 참여 가능하다.
아울러 오는 15일까지 이마트24 모바일 앱에 신규로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웰컴 쿠폰(이프레쏘 HOT아메리카노 1잔)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10월 한 달간 다양한 카드와 손잡고 기분 좋은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삼성카드와 손잡고 Fresh Food 타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식사를 거르지 말라는 의미에서 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 이마트24에서 판매하는 모든 Fresh Food 상품 120여종에 대해 삼성카드로 결제 시 식사 시간(07시~09시 / 12시~14시 / 17시~19시)에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휴 통신사인 KT멤버쉽 10% 중복 할인이 가능해 보다 알뜰하게 끼니를 챙길 수 있다. 4000원짜리 도시락을 구매하면서 식사 시간에 KT멤버십 10%를 할인 받고 삼성카드로 결제 시 19%가 할인된 3240원에 구매 가능하며, 700원짜리 삼각김밥은 570원에 살수 있다.
9월에 이어 10월에도 주요 카테고리 행사 상품 570여종에 대해 제휴카드로 결제 시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컬러풀데이’를 지속 진행한다. ▲과자·빵(197종)은 비씨카드(레드) ▲유제품(185종)은 NH 농협카드(그린) ▲음료(189종)는 현대카드(블루)로 5000원 이상 결제 시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역시 KT멤버쉽 10% 중복 할인이 가능해, 고객들은 반값 이상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마트24가 이처럼 파격적인 고객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은 창립 2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이마트24를 지속 방문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를 통해 가맹점의 매출이 증대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 가맹점, 본부가 모두 ‘윈윈(WIN-WIN)’하겠다는 것이 이마트24의 마케팅 방향성이다.
안혜선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올해는 매월 행사 상품을 확대하고 차별화 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꾸준히 마케팅을 강화해 왔다"며 “리브랜딩 후 투자를 통해 하드웨어 경쟁력이 확보된 만큼 올해 마케팅, 상품 경쟁력을 꾸준히 높여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