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교육청사 전경./사진=머니S DB
광주광역시교육청은 2022학년도 공립 중등학교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최종합격자 80명을 시교육청 누리집과 나이스 교직원 온라인 채용시스템을 통해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립 중등교사 임용시험은 전체 23개 과목에서 총 780명이 지원했다. 제1차 시험(교육학·전공)과 제2차 시험(실기·수업실연·교직적성심층면접)의 2단계 전형을 거쳐 선발됐다.

전체 합격자 성별 비율은 여성 59명(73.75%), 남성 21명(26.25%)으로 전년과 비교해 남성 비율이 3.7%포인트 늘어났다.


연령대 비율은 20대 54명(67.5%), 30대 19명(23.8%), 40대 6명(7.5%), 50대 1명(1.2%)이다. 합격자 중 최연장자는 51세이고, 최연소자는 22세다.

최종합격자는 오는 14~23일 신규교사 임용예정자 연수를 받은 후 3월1일부터 순차적으로 각급 학교에 배치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