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정윤영 기자 = 네덜란드가 러시아 외교관 17명을 추방하기로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네덜란드 외교부는 러시아 외교관 17명을 추방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추방 배경에 대해서는 '간첩 행위'를 지목했다.
외교부는 성명에서 "오늘 러시아 대사는 외교부로 소환돼 추방 통보를 받았다"면서 "외교관 신분을 가진 러시아인들이 간첩 활동을 벌이고 있다는 첩보를 입수했다"고 전했다.
같은 날 아일랜드도 현지 러시아 대사관 고위 간부 4명에 출국할 것을 요청했다고 알렸다.
아일랜드 외교부는 성명을 통해 "고위 관리 4명이 (아일랜드를) 떠나도록 요청했다"면서 "이들은 국제 외교 활동 기준에 부합하지 않은 행동을 저질렀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