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5일 0시 기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6만6,135명 발생했다고 밝혔다. 전날인 4일의 12만7,190명보다 13만8,945명 늘어나 '더블링'(두배로 증가)됐지만 1주일 전인 지난달 29일의 34만7,490명보다는 8만1,355명 감소했다. 5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역광장에 마련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임시 선별검사소를 찾은 시민이 검사 키트를 수령하고 있다. 2022.4.5/뉴스1 © News1 이승배 기자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