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청사 전경.

광주광역시 동구는 21일 지역 발전을 이끌어 나갈 우수 인재를 발굴·육성하고자 '2022년 동구인재육성장학회' 장학생을 오는 25일부터 내달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구인재육성장학회는 최근 제34차 이사회 개최를 통해 고등학생 32명, 대학생 37명 등 총 69명에게 장학금 9000만원을 지급하기로 심의·의결했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현재 동구 관내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 중인 주민과 그 자녀로 모집 분야는 성적 우수, 저소득, 특정 분야 등이다.

특정 분야로는 ▲특기자 ▲봉사·선행·효행 관련 추천자 ▲각종 창업·아이디어 관련 공모전 등 입상자 ▲다자녀 가구 ▲다문화 가정 ▲설립 인가받은 대안학교 학생 등이다.

신청 방법은 동구청 누리집 또는 모바일 앱 '동구 두드림'에서 구비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은 장학회의 최종심의 후 오는 10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장학 사업은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경쟁력 있는 동구를 만드는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의 숨은 인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07년 출범한 동구인재육성장학회는 그동안 13차례에 걸쳐 1248명의 학생에게 11억38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