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는 21일 제30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제9대 시의회 전반기를 이끌어 갈 의회운영위원장으로 강수훈 의원(서구 제1선거구)을 선출했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의회의 전반적인 운영방향을 조율·결정하면서 의정활동을 뒷받침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강 위원장은 앞으로 2년 동안 의회 운영 전반을 책임지며 5개 상임위원회를 아우르는 선임위원장의 역할을 맡게 된다.
강수훈 위원장은 "광주를 새롭게 변화시킬 수 있는 유능하고 실력 있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 시민과 함께 직접 발로 뛰는 위원장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