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송군이 지역 여건과 특성에 맞는 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제2기 지역발전협의회를 출범시켰다.
28일 군에 따르면 '청송군 지역발전협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근거해 사무국과 지역개발·미래농업·문화관광·사회복지 4개 분과위원회를 신설했다.
출범한 제2기 지역발전협의회는 앞으로도 정기회의, 읍·면 순회간담회, 정책 워크숍, 선진도시 방문 등의 활동을 통해 정책 제안과 지역현안에 대한 해법 모색 등 군의 발전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김양태 청송군 지역발전협의회 위원장은 "군의 새로운 변화를 위한 지역발전협의회 위원장에 선출되어 기쁘다"며 "이번 2기 지역발전협의회는 여러 위원들과 생각과 의견을 공유해 청송 발전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위원들의 풍부한 경험을 통한 소중한 제언을 군민을 위한 적극행정으로 보답하겠다"며 "협의회의 적극적인 활동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