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계열이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SK이노베이션은 지난 8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서류접수를 받고 약 2달 동안 서류심사, 필기 및 면접을 거쳐 12월 초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 합격자는 2023년 1월 초 입사 예정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지속하는 것을 감안해 필기, 면접 등 모든 전형은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SK이노베이션을 비롯해 SK에너지, SK지오센트릭, SK루브리컨츠, SK인천석유화학,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SK어스온, 환경과학기술원 등 계열 내 6개 자회사에서 ▲경영지원 ▲비즈니스 ▲엔지니어 ▲연구·개발(R&D) 등의 직무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인원은 세자릿수 규모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하반기부터 그린 포트폴리오 개발을 이끌 R&D/Tech. 분야 인재 확보에 적극 나선다. 과거 신입 채용 시에는 석사생만을 대상으로 했으나 이번 채용부터는 박사생도 포함해 채용을 진행한다. 아울러 R&D/Tech. 분야 우수인재의 선제적 확보를 위해 산학 장학생도 선발할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 채용 담당자는 "계열 내 6개 회사의 파이낸셜 스토리와 넷제로(탄소 순 배출량 0) 추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실천 등을 위한 관련 분야 인재도 전 직무에 걸쳐 선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