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의회는 몽골 수도 올란바토르시 수흐바타르 구 시민대표회의 단장이 동구의회를 방문했다고 19일 밝혔다.

수흐바타르 구는 울란바토르 시 9개 구 중 하나로 정부 부처를 비롯해 공공기관, 대학, 의료기관, 주요 대기업들이 위치한 울란바토르시의 중심구이다.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광주를 방문중인 수흐바타르 구의원 일행은 체류 기간동안 광주테크노파크 방문을 비롯해 의료서비스 체험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구의회를 방문한 수흐바타르 구의회 의원 10여 명은 광주의 선진 의료기술에 높은 관심을 나타내며 향후 아동·청소년 교환학생 프로그램 운영과 의료·보건분야 교류 등 상호 우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방안을 협의키로 했다.

김재식 동구의장은 "향후 폭넓은 교류를 통해 동구의 문화관광 자원과 수준 높은 의료기술 인프라를 소개하고 우리 구 방문의 기회가 확대횔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