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관련주'로 분류되는 모트렉스가 2거래일 연속 강세다.
21일 오후 1시51분 모트렉스는 전 거래일 대비 1000원(6.13%) 오른 1만7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모트렉스의 주가 강세는 정부가 자율주행 상용화에 속도를 내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난 19일 국토교통부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핵심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한 중장기 목표와 계획을 담은 '모빌리티 혁신 로드맵'을 발표했다.
올해 말 부분 자율주행인 '레벨3' 단계의 자율주행차를 상용화할 방침이다. 일본과 독일에 이은 세 번째 부분 자율주행 상용화다. 2025년에는 '레벨4' 단계의 완전자율주행 버스·셔틀을, 2027년에는 '레벨4' 승용차를 출시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