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지수가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도세에 낙폭을 키우고 있다./사진=이미지투데이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도세에 코스피 지수가 하락세다.

17일 오전 2시20분 기준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26.28포인트(-1.06%) 내린 2451.17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코스피는 전일 대비 10.95포인트(0.44%) 하락한 2466.50에 거래를 시작 후 낙폭을 키우며 반등하지 못하지 못하고 있다.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3513억원, 106억원어치를 팔아치우고 있다. 개인은 홀로 3641억원 사들이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은 대부분 하락세다. LG에너지솔루션(0.17%) 삼성바이오로직스(0.23%)를 제외한 삼성전자(-1.91%) SK하이닉스(-3.72%) LG화학(-0.99%) 삼성SDI(-2.22%) 현대차(-1.16%) NAVER(-1.06%) 기아(-1.47%) 등은 내림세다.

코스닥지수도 전 거래일 대비 7.05포인트(0.95%) 떨어진 736.95에 거래 중이다. 코스닥시장에서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935억원, 721억원 순매도 중이며, 개인은 홀로 1808억원을 순매수하고 있다.


코스닥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 리노공업(5.41%)을 제외한 종목 모두 내림세다. 천보가 5%대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HLB, 엘앤에프가 각각 2%대 하락세를 보인다. 이외에도 에코프로비엠(-1.24%) 셀트리온헬스케어(-0.45%) 카카오게임즈(-1.34%) 에코프로(-1.46%) 펄어비스(-1.35%) 셀트리온제약(-0.57%) 등이 하락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