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창 안동시장(오른쪽 세번째)이 3일  정태주 안동대 총장(오른쪽 네번째)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사진제공=경북 안동시
권기창 안동시장(오른쪽 세번째)이 3일 정태주 안동대 총장(오른쪽 네번째)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사진제공=경북 안동시


경북 안동시가 안동대학교와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학의 우수인력·기술과 기업의 혁신역량 간 공간적 연계를 통한 혁신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 협업, 대학의 역량을 지역전략산업과 적극 연계해 단지 주변 환경개선, 기업입주 등 단지 운영 제반 사항,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 유치에 필요한 제반 사항, 협력사업 홍보 등에 상호협력 한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 내 유휴시설을 리모델링해 유망기업과 연구소를 유치하고 산학연협력의 혁신 플랫폼으로 활용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대학의 우수인력·기술과 기업의 혁신역량 간 공간적 연계를 통해 중소기업과 벤처창업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