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광주광역시 남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실시한 '2024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6년 연속 최우수(SA) 등급을 받으며 신뢰 행정의 새 지평을 열고 있다.

10일 남구에 따르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약이행과 정보공개 전반에 대한 평가 결과를 공개했다.


남구는 공약이행부터 주민소통까지 모든 분야에서 탁월한 점수를 받아 6년 연속 최우수 등급의 금자탑을 쌓았다.

특히 민선 8기 공약 64개 가운데 핵심 공약을 포함한 36개 사업을 이행 완료하면서 매니페스토 평가단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마무리를 지은 대표 공약사업으로는 '새로운 백운광장과 함께, 광주 핫 플레이스 남구' 분야의 미디어월과 푸른길 브릿지 건립을 비롯해 '생활SOC와 함께 삶의 질 높은 남구'를 만들기 위한 효천문화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 사업 등이 포함됐다.


'따뜻한 복지와 함께, 으뜸복지 남구' 분야에서 반다비 체육센터를 건립하고, 문화·교육 분야 공약인 구립도서관과 직영 작은도서관의 개방시간 연장 약속도 마무리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남구 주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변치 않는 마음으로 믿음과 신뢰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