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전 광주송정역에서 광주의 고등학생 75명이 파주로 향하는 제12회 꿈을 실은 독서열차 출발을 앞두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광주시교육청
11일 오전 광주송정역에서 광주의 고등학생 75명이 파주로 향하는 제12회 꿈을 실은 독서열차 출발을 앞두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광주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이 고등학교 25개교 1학년 75명을 대상으로 11~13일 2박3일 동안 파주출판단지와 임진각에서 '제12회 꿈을 실은 독서열차'를 진행한다.

이정선 광주교육감은 "꿈을 실은 독서 열차는 학생들의 말하기, 독서력 향상, 진로 탐색 등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며 "21세기 지식기반사회의 핵심 요인인 창의력과 상상력 기반의 독서 가치를 학생들에게 공유·확대하고 다양한 독서 진흥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