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GS칼텍스 여수공장에서 산단공의 산업단지 1호 입주기업 기념비 헌정식이 열리고 있다./사진제공=한국산업단지공단
지난 28일 GS칼텍스 여수공장에서 산단공의 산업단지 1호 입주기업 기념비 헌정식이 열리고 있다./사진제공=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이 지난 28일 GS칼텍스 여수공장에서 산업단지 1호 입주기업 기념비 헌정식을 개최했다. GS칼텍스(구 호남정유)는 1967년 여천공업기지 기공을 기반으로 1974년에 조성된 여수국가산업단지의 1호 입주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