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먼저 교통안전 캠페인'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 청송군
'아이먼저 교통안전 캠페인'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 청송군


경북 청송군이 운전자 교통법규 의식제고와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를 위한 '아이먼저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송군, 청송경찰서, 청송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자율방범대, 어머니교통봉사대, 의용소방대, 진보초 직원, 학생 80여 명이 참석했다.


'횡단보도 앞 일단 멈춤, 아이 먼저 보내주세요' 슬로건이 적힌 현수막과 어깨띠, 전단지, 피켓 등을 이용해 아이들을 안전을 먼저 생각하는 배려 운전문화 확산과 교통법규 준수 등을 홍보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각급 단체들과 협력해 어린이들을 위한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