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2025년 제1차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를 성황리에 마친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제2차 수출상담회에 참여할 스포츠 기업을 모집한다. (체육공단 제공) |
(서울=뉴스1) 임성일 스포츠전문기자 =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체육공단)이 지난 6월 개최한 '2025년 제1차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를 성황리에 마치고 제2차 수출상담회에 참여할 스포츠 기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체육공단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제1차 수출상담회는 69개 국내 스포츠 기업과 10개국 총 31개 사의 해외 바이어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현장에서는 총 245건, 총 1700만 달러 규모의 1대 1 수출 상담이 이뤄지며 총 12건, 150만 달러 규모의 수출 협약이 체결되는 등 실질적 성과를 거뒀다.
특히 기획재정부 원스톱 수출 수주 지원단을 비롯한 산업통상자원부 해외인증 지원단,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수출 컨설팅도 함께 진행돼 국내 스포츠 기업의 수출 역량 제고를 위한 좋은 기회였다는 평을 받았다.
| 체육공단은 오는 9월 12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제2차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를 연다. |
체육공단은 오는 9월 12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제2차 스포츠산업 수출상담회'를 준비하고 있다. 다가오는 상담회에서는 70여 개의 국내 스포츠 기업과 약 30개의 권역별 해외 바이어를 모집할 계획이다.
제2차 수출상담회에서도 통·번역을 포함한 1대 1 수출 상담 지원은 물론, 전문 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현장 수출 컨설팅, 온라인 후속 미팅 등 국내 스포츠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제2차 수출상담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국내 스포츠 기업은 오는 7월31일 어후 5시까지 온라인(이메일)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모집 공고문과 스포츠산업지원 누리집(spobiz.kspo.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올해 마지막으로 열리는 제3차 수출상담회는 11월 6일, 올림픽회관 내 'KSPO 연수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