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 무역분쟁 리스크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코스피지수가 하락출발했다. 지난 21일 중국상무부가 “미국이 과세를 수단으로 전 세계에서 무역전쟁을 도발하는 것은 세계 무역질서를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다”며 “무역 파트너의 이익에 피해를 주고 있다”는 발언으로 인해 미중 무역분쟁이 재부각되고 있다.

코스피지수는 22일 전 거래일 대비 14.75포인트(-0.63%) 내린 2323.08에 거래를 시작했다. 오전 9시10분 현재 기관은 422억원 순매도하고 있으며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421억원, 5억원 순매수하고 있다. 다만 외국인의 매수세가 다소 둔화되고 있다.


시총상위종목들은 장초반 약세를 보이고 있다. SK하이닉스, POSCO, LG화학 등은 1~3%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삼성바이오로직스는 1%대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코스닥지수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0.21포인트(-0.03%) 내린 826.01에 거래를 시작했다. 같은시간 개인과 기관은 각각 17억원, 15억원을 순매도하고 있으며 외국인은 47억원 순매수하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CJ E&M 등이 1~2%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스튜디오드래곤은 3%대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