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머니S DB
/사진=머니S DB

코스피가 25일 외국인 매수세에 힘입어 상승했다.
코스피지수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5.50포인트(0.26%) 오른 2091.16에 거래를 시작했다. 외국인이 427억원 순매수했고 개인과 기관이 각각 114억원, 315억원 순매도했다.

코스피 시총 상위종목에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이 1~2%대 상승세인 반면 NAVER, 현대모비스 등이 1%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코스닥은 이날 전 거래일 대비 1.15포인트(0.17%) 내린 658.75에 거래를 시작했다. 개인이 317억원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77억원, 116억원 순매도했다,

시총 상위종목에서는 셀트리온헬스케어가 1%대 강세인 반면 에이치엘비, 헬릭스미스 등이 3~4%대 약세를 보이고 있다.

한대훈 SK증권 애널리스트는 "한국은 올해 경제성장률 2% 사수가 어려워지는 등 경고음은 여기저기서 나오고 있다"면서 "특히 이번 FOMC에서 기준금리 인하에도 추가적인 인하 가능성이 작다는 점을 시사하면 시장은 악재로 받아들일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