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미지투데이.
사진=이미지투데이.

코스피지수가 장중 2180선을 돌파했다.
코스피는 17일 오전 10시48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14.54포인트(0.67%) 오른 2182.69에 거래되고 있다. 개인과 기관은 932억원, 945억원 각각 순매도한 반면 외국인은 1971억원 순매수하며 지수를 이끌고 있다.

이날 코스피는 전일보다 11.25포인트(0.52%) 상승한 2179.40에 거래를 시작했다. 이날 강세는 미국과 중국의 1단계 무역합의에 더해 중국 산업생산 등 주요 경제 지표가 양호한 것이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 삼성전자(2.38%), SK하이닉스(3.50%), 현대차(1.26%), 셀트리온(3.24%)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LG화학(-0.81%), 신한지주(-1.13%), SK(-1.35%) 등은 약세를 보이고 있다.

코스닥은 전일 대비 4.58포인트(0.71%) 상승한 649.02에 거래 중이다. 개인은 281억원 순매도했고 외국인과 기관은 205억원, 135억원 각각 순매수하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3.33%), 에이치엘비(1.63%), 휴젤(1.00%) 등은 상승하고 있고 케이엠더블유(-1.18%), 고영(-0.38%) 등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