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베이징 올림픽을 앞둔 선수단을 향해 "우리 선수단 여러분의 선전을 기원한다"고 응원했다. 사진은 2020년 7월16일 오후 경기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청에서 인사하는 이 후보. /사진=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베이징 올림픽을 앞둔 선수단을 향해 응원의 메세지를 전했다.
이 후보는 3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우리 선수단 여러분의 선전을 기원한다"며 "우리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후회 없이 마음껏 펼치고 오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무엇보다 다치지 않고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고 건강하고 안전하게 경기를 치르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그는 "지난 여름 도쿄올림픽에서 보여준 우리 선수들의 모습은 큰 감동이었다"며 "결과보다 과정을 중시하고 메달에 연연하지 않고 경기에 성심을 다하며 즐기는 MZ세대 선수들의 모습은 큰 울림을 줬다"고 밝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3일 오후 페이스북에 "우리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후회 없이 마음껏 펼치고 오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이 후보 페이스북 캡처
이 후보는 "그런 선수들을 보며 승패와 상관없이 뜨겁게 응원해주신 우리 국민들의 모습도 감동이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에도 승패를 떠나 최선을 다하고 과정을 즐기는 아름다운 모습 보여주리라 믿는다"고 적었다. 아울러 "그런 모습이 코로나19에 지친 국민께도 큰 위로와 기쁨이 될 것"이라며 "우리 선수단 여러분을 국민과 함께 힘껏 응원하겠다"고 덧붙였다.
2022년 베이징동계 올림픽은 오는 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0일까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