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KENTECH)가 3월2일 입학식과 비전선포식을 통해 역사적인 공식 개교를 알린다./뉴스1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KENTECH)가 3월2일 입학식과 비전선포식을 통해 역사적인 공식 개교를 알린다.

행사는 오전 10시30분부터 대학캠퍼스 내 다목적광장에서 오프라인행사와 온라인(메타버스)으로 병행해 진행된다.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2차 접종완료자 270여명이 참석한다.

문재인 대통령이 영상을 통해 개교를 축하하고 개교 현황 보고, 정부 포상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윤의준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총장이 '한국의 에너지 미래를 책임질 새로운 대학'을 주제로 대학 설립의 목적, 방향, 인재상, 인프라 등 대학비전을 발표한다.

한국에너지공대는 2050년 에너지분야 글로벌 톱10 공과대학을 목표로 한다.

캠퍼스 공사는 전체 부지 면적 38만4083㎡에 캠퍼스 시설 15만5000㎡를 2025년까지 총 3단계에 걸쳐 진행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