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유새슬 기자,김유승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3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임명했다. 부위원장에는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이 발탁됐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후 2시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안 대표는 저와 국정운영 가치와 철학을 공유하고 선거 이후에도 제가 요청해서 먼저 자리를 가진바 있다. 안 대표도 인수위원회를 이끌 의지가 있고 저 역시도 적임자라 판단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윤 당선인은 권 의원에 대해서는 "풍부한 의정경험, 경륜으로 지난 선거 과정에서 유능하고 안정적인 리더십을 보여줬다. 안 위원장과 함께 정부 인수업무를 성공적으로 이끌것으로 생각된다"고 임명 배경을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