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네덜란드 정부는 18일(현지시간) 슬로바키아 슬리악에 패트리엇 요격 미사일을 배치한다고 밝혔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카자 올롱렌 네덜란드 국방장관은 이날 성명을 내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유럽 안보 상황이 악화함에 따라 이 같은 기여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최근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가 동유럽 방공망을 강화하는 가운데, 독일도 슬로바키아에 패트리엇 미사일 2대를 보내기로 앞서 결정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