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5일 국립부산과학관 김영환 관장과 500만번째 관람객 및 500만번째 전후 관람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립부산과학관

국립부산과학관이 2015년 12월 개관 이후 누적 관람객 수가 500만명 돌파했다.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김영환)은 5일 1층 로비에서 500만번째와 전후 관람객 총 3팀에 문화상품권과 기념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00만번째 관람객으로 선정된 최혜정씨는 "청주에서 부산으로 여행을 와서 방문했다"며 "생각지도 못한 당첨으로 좋은 추억을 만들게 돼 너무 기쁘고 부산에 올 기회가 있으면 다시 방문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과학관은 이날부터 11일까지 1층 포토존에서 '누적 관람객 500만명 돌파 SM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총 100명을 추첨, 아이스커피를 제공한다.

국립부산과학관 김영환 관장은 "500만번째 관람객 가족들께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과학기술문화 확산을 선도하는 대표 과학관으로서 청소년들이 과학자를 꿈꿀 수 있도록 친근하지만 새로운 과학을 선보이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