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206호에서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을 접견, 윤석열 대통령의 축하 난을 전달받고 있다.
이날 이 대표는 축하난 전달 이후 이진복 대통령 정무수석과의 비공개 자리에서 이 수석이 "윤 대통령님이 통화하고 싶어합니다"라고 하니, 이 대표가 "네 좋습니다"라고 전한 뒤 윤석열 대통령과 3분간 통화, 윤 대통령이 이 대표에게 "대표 당선을 축한한다는 말을 건네자", "대통령님 감사합니다"라고 답했고 양 측은 "민생 법안의 입법과 관련 서로 협조해 국민들 걱정하지 않도록 하자"는 말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