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표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206호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에 참석, 발언하고 있다.

이날 이대표는 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당원 중심의 정당, 국민 속의 정당, 민주적인 기초가 잘 가꿔진 그런 정당으로 우리가 거듭나야 다시 재집권의 기회를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