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1일부터 일본을 무비자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9년 수준으로 일본여행이 가능해지는데요.
이에 단체와 개별 여행 등 일본 여행 수요가 크게 늘어날 전망입니다. 이미 여행사 패키지 판매가 크게 늘었고 개별 여행을 준비한다는 온라인 커뮤니티 글들도 증가했습니다. 접근성과 편의성에 더해 강(强)달러와 엔저(円低)까지 겹쳐진 현상입니다.
반면 일본이 반성은커녕 여전히 과거사를 부정하고 역사를 왜곡하고 있다며 '노 재팬'을 이어가자는 목소리도 만만치 않습니다. 빗장 풀리는 일본 여행,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관련 설문 바로가기(https://sidae.com/mwPoll.html)
1. 일본 여행 괜찮다
2. 반성 없으니 가지 않겠다
3. 잘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