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머니S DB.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는 오는 12월 14일 오전 10시부터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지역 균형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주제로 '2022년 지역경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지역 여건을 고려한 지역 산업정책 방안 등을 논의하기 마련됐다.


세미나는 나주몽 전남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주제발표(1부)와 지정토론 및 질의응답(2부)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이승훈 연세대학교 교수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 지역 특성이 지역별 인구이동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오병기 광주전남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광주전남의 경제적 여건 변화를 고려한 새 정부 지역산업정책 대응 방향'을 발표한다.

2부에서는 최정훈 의원(전라남도 의회), 이찬영 교수(전남대학교), 민현정 실장(광주전남연구원), 강창구 부장(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 등이 토론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