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이 도가 주최하는 2022년 인구정책 우수 시·군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의성군에 따르면 군은 주민의견 수렴을 통해 활발한 인구정책을 펼쳤으며, 경북도가 주관하는 각종 공모사업과 아이사랑가족 대축제, 릴레이 인구교육 등 범도민 인식개선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추진한 점을 인정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지역 여건에 맞는 적극적인 인구정책으로 아이낳고, 살기좋은 행복의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의 인구정책 우수 시·군 평가는 출생아 수 및 인구수 증가율, 인구구조변화 대응 기반 구축, 범도민 인식개선 실적, 공모사업 선정 실적, 지역참여도, 지방소멸대응기금 평가 실적, 인구정책 우수사례 총 7개 지표를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