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청 전경/사진=황재윤 기자


경북 의성군이 도가 주최하는 2022년 인구정책 우수 시·군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의성군에 따르면 군은 주민의견 수렴을 통해 활발한 인구정책을 펼쳤으며, 경북도가 주관하는 각종 공모사업과 아이사랑가족 대축제, 릴레이 인구교육 등 범도민 인식개선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추진한 점을 인정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지역 여건에 맞는 적극적인 인구정책으로 아이낳고, 살기좋은 행복의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의 인구정책 우수 시·군 평가는 출생아 수 및 인구수 증가율, 인구구조변화 대응 기반 구축, 범도민 인식개선 실적, 공모사업 선정 실적, 지역참여도, 지방소멸대응기금 평가 실적, 인구정책 우수사례 총 7개 지표를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