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이 환경부 낙동강유역환경청이 주관하는 2022년도 낙동강수계관리기금 성과평가에서 '매우 우수'에 선정됐다.
22일 의성군에 따르면 군은 집행률 100% 달성 및 기초시설의 오염물질 삭감량 91.4%를 달성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가점을 부여받는 등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수계기금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직원들 노고에 감사하다"며 "낙동강 수질개선과 기금지원사업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낙동강유역환경청은 낙동강수계관리기금을 지원받은 낙동강유역 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환경기초시설 설치와 운영, 오염총량관리, 비점오염저감 등 총 5개 사업을 평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