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이 2022년 식품·공중위생관리사업 평가에서 식품안전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경북 청송군


경북 청송군이 도가 주관하는 2022년 식품·공중위생관리사업 평가에서 식품안전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26일 청송군에 따르면 군은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집단급식소과 횟집 등에 식중독예방진단 컨설팅을 통해 식중독 발생을 사전 차단하고, 음식점 위생등급제 및 안심식당 지정 등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일상적으로 많이 소비되는 가공식품 및 유통 농산물 등에 대한 수거검사를 강화해 위해식품을 사전에 차단하고, 음식점 영업주들이 식품 트랜드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식품안전관리에 대한 제반 지식과 정보 제공을 위한 외식산업 최고경영자과정 교육 운영 등 식품안전관리에 적극 노력한 점도 반영되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군민을 비롯해 아니라 청송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만족할 수 있는 외식·식품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