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가 행안부가 주관하는 새정부 지방규제혁신 추진성과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사진제공=대구시


대구시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새정부 지방규제혁신 추진성과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7일 대구시에 따르면 시는 적극적인 규제혁신을 위해 중앙규제 및 그림자·행태규제 발굴실적, 규제혁신 확산 및 성과 등에 대한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구시 관계자는 "시는 올해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 전국 경진대회 우수상, 새정부 지방규제혁신 추진성과 우수기관 선정 등 3관왕으로 전국 최고의 규제혁신 지자체로 인정받았다"며 "시의 적극적인 규제혁신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안부의 새정부 지방규제혁신 추진성과 평가는 전국 광역·기초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중앙규제 및 그림자·행태규제 발굴실적, 규제혁신 확산 및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