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제보 홍보영상. /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공익제보 홍보영상. /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공익제보 활성화를 위해 홍보영상을 자체 제작하고 공익제보 신고센터를 일부 개선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23년 7월부터 2024년 1월까지 7개월 동안 자체 제작한 홍보영상 '두잇나우(DO IT NOW)'는 '공익제보, 세상을 바꿉니다'라는 부제목을 갖고 있다. 도교육청을 비롯한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학교 등 도교육청 소속 전 기관에서 공익제보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홍보영상은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탑재돼 있고 도교육청 누리집 내에 있는 공익제보 신고센터에서도 관련 그림을 선택하면 연결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 또 공익제보 신고센터를 이용자 편의에 맞춰 개편할 계획이다.

정진민 도교육청 감사관은 "아무리 잘 마련된 제도라도 관심과 인식의 변화를 가져오지 못한다면 의미 없는 제도에 불과하다"며 "공익제보와 공익제보자의 보호·지원 제도의 취지가 널리 알려져 청렴하고 책임 있는 경기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동참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