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 이광직 한국전력공사 안양군포의왕 지사장, 김상목 SK텔레콤 AI Enterprise사업 부사장, 박대호 (재)행복커넥트 상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19일 오전 11시 안양시청 접견실에서 '인공지능(AI, 이하 AI) 안부든든 서비스'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 사진제공=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 이광직 한국전력공사 안양군포의왕 지사장, 김상목 SK텔레콤 AI Enterprise사업 부사장, 박대호 (재)행복커넥트 상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19일 오전 11시 안양시청 접견실에서 '인공지능(AI, 이하 AI) 안부든든 서비스'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시는 사회적 고립 고위험군 1인 가구 약 130명을 대상으로 오는 7월부터 '인공지능(AI) 안부든든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 일과 생활 균형 잡는 '버블밸런스 캠페인' 추진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 기관으로 선정돼 오는 7월부터 가족친화적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한 '버블밸런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 안양도시공사, 'ESG·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시행

안양도시공사는 오는 28일까지 '제2회 ESG·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면 총 100만원의 포상금을 수여하고, 채택된 아이디어는 내부 검토 및 예산확보 등을 통해 향후 공사 경영계획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