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임세원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5일 설 연휴를 맞아 "대한민국을 지켜내신 국민 여러분 고맙습니다"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설 연휴가 시작됐다. 뜻깊은 명절 보내시기를 바란다"며 이같이 썼다.
이 대표는 메시지와 함께 1분 30초 분량의 애니메이션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는 12·3 비상계엄 선포 당시 이 대표가 라이브 방송으로 국민들에게 국회로 모여달라고 호소하는 모습, 국회 담장을 뛰어넘어 비상계엄 해제 의결을 위한 본회의에 참석하는 모습 등이 담겼다.
또한 마지막으로 "국민 여러분, 대한민국을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이 대표가 큰절하는 모습이 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