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청사 전경. /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시가 지난 5일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 공동 주관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우수 등급('나'등급)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 교육청, 광역·기초자치단체 등 전국 307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 서비스의 수준을 평가해 총 5개 등급(가~마)을 부여한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2023년 9월 1일부터 2024년 8월 31일까지 1년간 △민원행정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운영 △고충민원 처리 △민원 만족도 등의 항목을 기준으로 서면 평가,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지표를 활용해 종합적으로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