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머니S DB
/사진=머니S DB

코스피가 개인과 외국인의 동반 매수세로 상승 출발했다.
코스피는 24일 전 거래일 대비 2.52포인트(0.11%) 오른 2206.23에 거래를 시작했다. 개인과 외국인 각각 40억원, 91억원 순매수했으며 기관이 141억원 순매도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에서는 SK하이닉스, 삼성전자우, 삼성바이오로직스 등이 1%대 상승세인 반면 삼성전자, NAVER 등이 1%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경민 대신증권 애널리스트는 “내년 반도체가 주도력을 유지·확대할 가능성이 있다. 단기 밸류에이션 과열 부담이 해소된 이후 상승 추세가 강화할 전망”이라면서 “반도체 업황 개선은 가시화했다. 2년 만에 매출액 전망과 수요가 모두 상향 조정됐다. 실적 컨센서스도 추가 상향조정할 것을 기대한다”고 분석했다.

코스닥은 이날 전 거래일 대비 1.09포인트(0.17%) 오른 648.11에 거래를 시작했다. 외국인이 51억원 순매수했고 개인과 기관은 각각 20억원, 27억원 순매도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CJ ENM 등이 1%대 강세를 보인 반면 에이치엘비, 펄어비스 등이 1%대 약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