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30일 북한이 올 들어 일곱 번째 미사일 발사를 강행한 가운데, 이번 미사일이 일본 배타적경제수역(EEZ) 외곽에 떨어졌다고 일본 정부가 밝혔다.
아울러 일본 정부는 북한의 잇단 미사일 발사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결의 위반이라고 했다고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
우리 군에 따르면 북한은 이날 자강도 일대에서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를 1발 발사했다. 군이 이 소식을 언론에 알린 건 오전 7시52분경이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