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오전 서울역에서 시민들이 북한 중거리 탄도미사일 발사 관련 뉴스를 지켜보고 있다. 합참은 이날 오전 7시52분께 자강도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1발을 발사한 것이 포착했다고 밝혔다. 2022.1.30/뉴스1 © News1 성동훈 기자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