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규교사 인사발령은 유치원교사 24명, 유치원특수교사 5명, 초등특수교사 30명, 초등교사 73명, 초등비교과교사 129명, 중등교사 443명 등 총 704명으로 임용후보자 명부 순에 따라 이뤄졌다.
전남도교육청은 신규교사들이 개학과 동시에 정상적인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4일과 11일 임용고사합격자 발표 이후 신속하게 신규인사 발령을 단행했다.
또한, 지난 4일 발표한 교사 전보 발령 이후 발생한 휴직, 의원면직 등의 결원 요인을 추가로 반영해 3월 1일 새학년 새학기 교육과정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했다.
전남도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학생 간 학습격차가 심해지고, 학령인구가 감소하고 있는 교육환경의 변화에 발맞추어 학급당 학생 수를 감축하고 이에 따른 교원 수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