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방역패스 중단 결정은 고위험군 중심으로 방역체계를 재편하면서 방역패스와 현재 방역체계와의 적합성이 떨어진다는 점, 소상공인의 어려움 등을 고려한 것인데요. 국민 대다수가 백신 접종을 받아 더 이상 백신 접종률이 올라가기 힘들고 이 때문에 미접종자를 보호한다는 방역패스의 효과가 사라진 측면도 있습니다.
정부는 중증화 예방에 효과가 있다면서 백신 접종을 권고하고 있는데요. 방역패스가 중단된 마당에 앞으로 미접종자의 백신 접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