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포스코포럼'이 30일부터 9월1일까지 사흘간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열린다.
201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포스코포럼은 그룹사 전 임원이 참석해 국내외 경제 상황을 진단하고 그룹의 미래 성장 전략을 조망하고 토론하는 자리다. 올해는'리얼밸류 스토리로 친환경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팬데믹 이후 그룹의 지속성장과 가치창출을 위한 해법들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올해 포스코포럼은 미래 경영환경 변화와 이에 대응하는 포스코그룹의 성장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포스코홀딩스 사외이사진은 물론 기업 시민 자문위원, 협력사 대표 등도 포럼 현장에 직접 참석했다. 경제전망, 기업 시민 세션 등 첫날 일정은 포스코그룹 전임직원이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해 세계 경제 및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흐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노력은 계속되어야 한다"며 "변화하는 산업 지형과 미래 경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발굴하고 리얼밸류를 적극 창출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