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반도체부문 대졸 초임을 5150만원에서 5300만원으로 인상했다. / 사진=뉴시스

삼성전자가 반도체(DS) 부문의 대졸 신입사원 초임 연봉을 5300만원으로 인상한다.

삼성전자는 18일 오후 2시 사내 공지를 통해 DS부문 대졸 초봉을 5300만원으로 인상한다고 안내했다.


삼성전자 DS부문의 대졸 초봉은 지금까지 5150만원이었지만 이번 인상으로 2.91% 더 오른다.

인상안은 대졸 입사 예정자뿐 아니라 현재 대졸 초임을 적용하는 CL2(사원·대리) 1년차에도 동일하게 적용한다. 인상안은 이달 급여분부터 반영된다.

이번 인상으로 삼성전자 DS부문 대졸 초임은 SK하이닉스 대졸 초임과 같아졌다. SK하이닉스는 지난 7월 연봉협상에서 대졸 신입 초임을 5300만원으로 인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