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 전경. /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 전경. /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교육시설이 2년 연속 우수교육시설로 선정됐다.

26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교육청의 미디어교육센터가 교육부 주관 '2024 대한민국 우수교육시설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은 미디어교육센터는 학생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필요한 핵심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된 혁신적인 공간이다.

미디어교육센터는 연면적 4058㎡ 공간에 방송 스튜디오, 매체 이해력 강의실, 입체 음향 교육실 등 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다.

도교육청은 설계 단계부터 학생 중심의 디지털 교육 모델을 반영해 학습 공간을 넘어 창의적이고 협업적인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을 구현했다.


김귀태 도교육청 시설과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경기교육이 추진해 온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교육 공간 설계가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미래교육 모델 기반으로 우수 시설 개발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