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경기패스 이용자 만족도 조사결과 조사. / 자료제공=경기도
The 경기패스 이용자 만족도 조사결과 조사. / 자료제공=경기도

'The 경기패스' 이용자 4명 중 3명은 대중교통 이용 횟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가 지난 11월1일부터 11일까지 The 경기패스 이용자 중 122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용자의 74%는 "경기패스 이용 후 대중교통 이용 횟수가 증가했다"고 응답했다. 이들은 일주일 동안 평균 대중교통 이용 횟수가 경기패스 이용 전 8.5회에서 이용 후 12.8회로 늘었다. 이들중 49%는 "경기패스 이용으로 자가용 이용 횟수가 감소했다"고 답했다.


경기패스 정책사업에 대한 만족도는 88점으로 '매우 만족'인 것으로 조사됐다.

남상은 교통국장은 "이번 조사를 통해 경기패스 사업이 도민 분들의 교통비 부담 완화 및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한 것이 확인됐다"며 "앞으로 경기패스 혜택을 확대해 탄소 배출 절감에도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