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머니S DB |
코스피가 29일 3거래일 만에 장중 2200선을 회복했다.
코스피지수는 이날 오후 1시20분 기준으로 전 거래일 대비 22.90포인트(1.05%) 오른 2202.21에 거래됐다.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660억원, 74억원 순매수했고 개인이 706억원 순매도했다.
앞서 코스피지수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4.10포인트(0.19%) 오른 2183.41에 거래를 시작했다. 이는 3거래일 만에 오름세다.
시총 상위종목에서는 보합세를 보인 POSCO를 제외하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전자우, 현대차, 셀트리온, LG화학, 현대모비스, LG생활건강 등이 1~2%대 상승세인 반면 삼성바이오로직스가 1%대 하락세다.
같은시간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7.58포인트(1.03%) 오른 748.61에 거래됐다.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283억원, 129억원 순매수했으면 개인이 354억원 순매도했다.
1%대 약세를 보인 펄어비스를 제외하고 셀트리온헬스케어, CJ ENM, 신라젠, 헬릭스미스, 포스코케미칼, 메디톡스, 에이치엘비, 스튜디오드래곤, 셀트리온제약 등이 1~2%대 강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