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코스피지수가 하락 출발했다. /사진=이미지투데이

코스피지수가 하락 출발한 후 기관의 순매도세에 약세를 지속하고 있다.

12일 코스피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22.77포인트(0.88%) 내린 2569.50로 출발했다. 오전 9시 8분 현재 전거래일 대비 18.58포인트(0.72%) 밀린 2573.69를 기록하고 있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205억원, 64억원을 순매수, 기관은 269억원을 순매도하고 있다.

코스닥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10.88포인트(1.26%) 내린 855.46로 출발했다. 현재 전거래일 대비 13.16포인트(1.52%) 내린 853.18을 기록 중이다.

개인은 231억원을 순매수,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40억원, 186억원을 순매도 중이다.


서상영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미 증시가 '인플레이션 피크아웃(정점 통과)'이 확인 되기는 했으나 높은 수준의 물가가 장기화 될 것이라는 우려로 하락한 점은 부담"이라며 "한국 증시는 하락 출발 후 옵션만기일임을 감안, 외국인 선물 동향과 금융투자 중심의 수급에 주목해야 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